최고의 식사를 위한 우리의 노력

토스터 다음은 밥솥. 쌀알이 밥으로 변하는 이유, 가스와 전기의 에너지 차이,
그리고 도중에 옆길로 샌 이야기 등. 개발팀이 겪은 시행착오의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발뮤다 대표 테라오 겐

뚝배기 밥을 넘는 것

발뮤다 더 토스터는 우리 집의 아침 식사를 기쁜 체험으로 바꾸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다음은 밥입니다. 밥은 뚝배기로 짓던 우리 집이지만 가장 큰 약점은 스토브를 하나 점유해 버린다는 것. 더 편리하게 맛있는 밥을 먹고 싶다. 개발팀에 제가 낸 오더는 뚝배기보다 맛있는 밥을 실현하는 것입니다.

놀라운 조사 결과

개발팀의 조사가 시작됩니다. 뚝배기에 지은 밥과 전기밥솥 밥은 뭐가 다른가. 맛있다고 소문난 가마솥밥집에 가서 메뉴에 없는 흰쌀을 주문했다가 폐를 끼친 적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 달 동안의 기다림. 그들이 내린 결론은 놀라웠습니다. 개발자가 달려와 저에게 말합니다. [맛있는 밥의 첫 번째 비결은 밥 짓는 방법보다 비싼 쌀을 쓰는 것입니다!]

냉동밥으로 가는 길

이렇게 발뮤다의 밥 프로젝트는 한때 냉동밥과 전용 전자레인지를 제공하자는 아이디어로 기울었습니다. 급속 냉동 조사와 액체 질소로의 냉동 실험이 진행되었지만, 우리는 중요한 것을 잊고 있었습니다. 해동한 밥보다 갓 지은 밥이 더 맛있다는 것을.

에너지 사용법

냉동밥의 길은 막혀 역시 최고의 전기밥솥을 만들기로. 이때 우리가 착안한 것이 에너지 사용법이었습니다. 가스의 화력에 비해 전기의 에너지는 1/3. 적은 힘으로 어떻게 뚝배기의 맛을 뛰어넘을 수 있을까. 시행착오 끝에 도달한 것이 다른 가마솥에서 만들어 보낸 증기만으로 밥을 짓는 방법이었습니다.

춤추게 하지 않는 증기 밥솥

그리고 개발 도중 뚝배기나 날개솥밥은 취사시 밥알이 춤을 추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다. 쌀이 춤을 춘다는 것은 열 에너지가 운동에너지로 바뀌고 있다는 것이기도 합니다. 증기로 취사하는 방법은 쌀알을 움직이지 않고 맛을 안에 가두면서 탄력 있는 쌀을 지어내는 최적의 방법이었습니다.

새로운 구조

개발할 때 두 개의 가마솥이 필요했던 구조를 하나로 묶은 것이 바로 발뮤다 더 고항입니다. 증기의 힘으로 밥을 짓기 위해 무거운 금속 가마솥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전기밥솥에서 뚝배기 맛을 뛰어넘기 위해 발뮤다가 만들어낸 구조입니다. 그리고 알맞은 전용 온도제어를 위해 3000회가 넘는 취사실험이 진행되었습니다.

최고의 식사

발뮤다 더 고항에서 지은 밥은 쫄깃하면서도 포동포동한 식감, 끈적임 없는 고슬 고슬, 빠질 듯한 향기, 그리고 쌀 본연의 깊은 맛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어떤 반찬과도 찰떡궁합, 모든 것은 최고의 식사를 위해서.

그런데 오늘 밤 우리 집 저녁식사가 궁금해요. 생강구이인가요? 카레라이스일까요? 전화를 해서 물어보도록 하겠습니다.

649,000

BuyNow
02-710-4100 발뮤다 공식 서비스센터 제품정보 FAQ & 사용설명서
BALMUDA The Gohan BuyNow